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 다농마트 청년몰, 홀몸 어르신 180명에 영양죽 전달‘훈훈’
박백중
2023. 9. 19. 12:20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다농마트 청년몰 씽글벙글청춘(대표 전동현) 단체가 월피동 및 성포동 관내의 홀몸 어르신을 위해 영양죽 180인분을 직접 조리한 뒤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씽글벙글청춘은 다농마트 청년몰의 청년상인들이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구성한 비영리 단체다.
이들은 앞서 지난 3월 경기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인 가구 청년과 노인의 영양불균형 및 고립감 해소, 지역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쿠킹·가드닝 원데이 클래스 ▲청춘 네트워킹 ▲영양죽 전달 ▲싱글올더 축제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80명에게 직접 조리한 영양죽을 전달해 균형 있는 식사 제공은 물론, 지역 사회에서의 고립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안부도 함께 확인했다.
전동현 대표는 “지금의 안산을 있게 한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작게나마 나눔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