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안산시 본오뜰 최종보 농가, 제6회 경기도 참드림 쌀 품평회‘대상’수상

박백중 2023. 12. 12. 18:00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지난 8일 경기도농업기술원 주관 6회 참드림 경기미 품평회에서 안산시 본오뜰 최종보 농가가 대상을 수상했다12일 밝혔다.

안산시 재배쌀은 지난해 품평회 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수상,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품평회는 우리 쌀 품종의 확대 보급과 경기도 육성 참드림품종의 고급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16개 시군에서 총 39점의 벼가 출품돼 1차 재배이력 평가, 2차 쌀 품질분석 평가 후 최종 육안평가를 통해 품질이 가장 우수한 9점이 선정됐다.

참드림은 추청쌀(일본품종)을 대체하기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최고품질의 쌀이다. 밥맛이 부드럽고 찰지며, 병해충에도 강해 생산성이 우수한 품종으로 안산시의 주 재배품종이다.

최종보 농가는 올해 잦은 강우와 가을 일조량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재배 매뉴얼에 따라 적기 이앙과 저탄소 논물관리, 질소 시비량 조절 등에 주안점을 고 재배한 결과가 좋은 평가로 돌아왔다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찾는 고품질의 안산쌀 생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