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중앙도서관,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 선정

박백중 2023. 6. 29.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 중앙도서관은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문체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공모는 신청한 전국 25개 회원자치단체 가운데 안산시를 포함한 14곳이 선정됐다.

중앙도서관은 선정에 따라 프로그램 사업비 500만원을 지원받아 ▲방과 후 한 책 만남 ▲낭독극 ‘그리고 펌킴맨이 나타났다 등 ’2023 안산의 책 깊이 알기‘ 사업을 추진한다.

안산의 책 작가와 만남을 주선하는 방과 후 한 책 만남은 내달 7일 신길고 등 4개교에서 문경민, 유소정 작가와 직업으로서 작가와 작품 집필 이야기등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독서의 달 9월에는 어린이부문 선정도서 그리고 펌킨맨이 나타났다를 낭독극으로 각색한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안산의 책 사업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도서관과 학교를 연계한 독서교육 인프라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운영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