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경기도 공모 선정‘찾아가는 드론 체험실’운영

박백중 2023. 6. 30.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스마트모빌리티 산업의 저변 확대와 관심도 증진을 위해 시민 대상찾아가는 드론 체험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주관드론체험 활성화 지원공모 선정, 총 사업비 5천여만 원(도비 1천만 원)을 확보해 고가장비인 드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심리적 장벽을 낮추기 위해 추진한다.

이달 19일 팔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30일까지 초등학교 12개소, 중학교 6개소 및 관내 기관단체 등 시민 약 1,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학기 중에는 체험실 참여를 신청한 각 학교에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드론 조종법 및 안전교육 조종 시뮬레이터 체험 장애물 통과 등 미니게임 촬영 실습 등을 진행한다.

또한 방학이 시작되는 8월은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드론 체험실을 운영하고, 9월 개최 예정인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에도 참여해 드론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고재준 토지정보과장은이 사업을 통해 시민, 특히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드론공원 조성 등 많은 시민이 드론을 통해 자유로운 안산의 하늘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