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제6회 안산시장배 한마음 게이트볼 대회 성황리 개최

박백중 2023. 7. 7.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성포동에 위치한 실내 게이트볼장에서 열린 6회 안산시장배 한마음 게이트볼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민근 안산시장)와 안산시 장애인게이트볼연맹(회장 박춘지)이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관내 지체장애, 청각장애, 발달(지적)장애, 시각장애 등 모든 유형의 장애인과 비장애인 선수 100여 명이 함께 팀을 이뤄 하나의 마음으로 소통과 화합하는 대표적인 배리어프리 스포츠 대회의 면모를 느끼게 했다.

게이트볼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은 사계절 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다. 과격하지 않고 운동량이 적은 특성과 함께 공을 치고, 줍고, 걷는 신체활동 등을 통해 무리 없이 전신 근육을 사용할 수 있어 노년층과 장애인들에게 사랑받는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다.

박춘지 회장은 장애인 게이트볼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시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아 감사한 마음이라며 장애인 게이트볼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필요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