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태풍‘카눈’피해 최소화 대책 회의…“선제 점검·정비강화”

박백중 2023. 8. 9.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안산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제6호 태풍 카눈북상에 대비,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대통령 주재 태풍 카눈대비상황 긴급 점검회의 이후 이민근 시장의 주재로 진행됐다. 시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회의에서는 태풍의 이동경로 등 기상 전망 및 태풍·집중호우 대비 중점 조치사항 보고, 시민 피해 최소화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회의에서 ▲태풍 대비 선제적 점검·정비 강화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지역 발굴·관리 강화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안산시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피해 발생 우려가 높은 위험지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시설에 대한 정비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 제로화를 목표로 사전예방 및 비상 대응을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특히 안산에서 체류하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안산에 대한 좋은 기억과 추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안전 요소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