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한양대학교 ERICA, 지역사회 공헌 위해 맞손

박백중 2022. 10. 27. 09:42
728x90

학교 내 녹지 개방·시민 위한 둘레길 조성 협약 체결

이민근 시장“시민을 대표해 감사…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한양대와 적극 협력할 것”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한양대학교 ERICA 피크닉가든에서 한양대학교와 학교 내 녹지개방과 시민과 학생을 위한 둘레길 조성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과 학생들이 학교 내 다양한 생태환경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업 추진방안과 청사진을 함께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의장,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과 지역 도·시의원들, 시민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번지 등 3필지에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되며 한양포레스트길 커뮤니티길 힐링한양길로 이루어진 녹지생태숲길, 창의성장길 한양안길로 구성된 열린캠퍼스길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 ERICA 캠퍼스와 인접한 사동, 사이동, 해양동 주민들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전화: 도시디자인국 녹지과 녹지정책팀 조현 031-481-2325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안산시의 시정을 알 수 있으며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공감하시면 공감 눌러주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