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제12회 안산시장배 보치아대회 성황리 개최

박백중 2023. 8. 28.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와동체육관에서 ‘제12회 안산시장배 보치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장애인보치아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330여 명의 선수단과 임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경합을 벌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보치아 저변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동호인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동호인과 엘리트 선수부로 나눠 진행됐다.

보치아는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종목으로, 다가올 제4회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 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만큼 장애인 스포츠의 대표 종목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안산시를 대표해 제4회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확충 및 홍보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4회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 게임보치아 종목은 문광호 코치와 장성육 선수, 이명순 선수, 서민규 선수가 수영 종목은 이인국 선수 육상 종목은 윤경찬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해 메달 사냥에 나선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