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쉼터 관계자 등과 함께 위기청소년 안전망 강화 방안 모색

박백중 2023. 11. 7. 12:34
728x90

<안산시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환경교통국 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 안전망 강화를 위한 안산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지역특화 정책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용역은 올해 여성가족부 주관 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청소년의 위기실태와 욕구를 파악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청소년복지상담센터 및 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응용통계연구원이 관내 위기청소년 대상 설문 및 면접조사,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대상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등을 통해 도출된 청소년 실태 및 정책적 수요를 공유하고 청소년안전망 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안전망 추진전략으로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접근성 향상 ▲학교 역할 강화 ▲맞춤형 상담지원 ▲청소년 문화 공간 확보 ▲사각지대 위기청소년 발굴 통합지원 등을 내세웠다.

 

용역결과는 청소년 정책 마련 및 안전망 선도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세영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청소년 위기 문제에 대한 분석과 정책적 수요를 확인하게 됐다용역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망 체계 구축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