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상록구,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 발송 방법 변경…일반등기→ 선택등기

박백중 2022. 10. 28. 09:52
728x90

비용절감·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노성우)는 최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낮에 등기우편 수령이 어려운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 발송 방법을 일반등기에서 선택등기로 변경하기로 했다

구는 그 동안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 발송 시 일반등기로 2회 배송 후 폐문 부재 등으로 수령이 되지 않으면 우체국에서 보관 및 폐기 후 일반우편으로 재발송 해왔다.

하지만 고지서를 수령하지 못하는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일반우편 재발송으로 인한 비용이 증가하고, 의견진술 제출까지 시일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아 시민들의 개선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고지서 발송방법을 선택등기로 변경해 2회 배송 후 폐문 부재 등으로 고지서가 수령이 되지 않으면 바로 일반 우편함에 고지서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번 조치로 일반우편 재발송 비용을 절감하고, 행정력 낭비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내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 등기우편 중 79%가 주소불명, 이사 불명, 폐문부재 등으로 반송되고 있으며, 이 중 95%가 폐문부재로 인한 반송으로 파악됐다.

문의전화: 상록구 생활안전과 주정차지도팀 이문준 031-481-5327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안산시의 시정을 알 수 있으며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공감하시면 공감 눌러주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