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서 두각 2년 연속 우수기관

박백중 2023. 12. 8. 12:20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제공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안산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90여개 기관과 업무협력을 통해 촘촘한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왔다.

구체적으로 ▲전국 최초 노인케어안심주택 개소 ▲전국 최초 재택의료센터 개소▲방문주치의 사업 ▲동행이동서비스 ▲맞춤영양서비스 ▲방문가사서비스 등 주거와 의료, 요양과 돌봄에 이르기까지 30여 종에 달하는 어르신 노후 맞춤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으로 독창적인 돌봄모델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는 올해 복지부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공모에 선정돼 오2025년까지 기존 구축된 돌봄 인프라를 중심으로 권역별 돌봄매니지먼트 체계구축 노인케어안심주택 확대 운영 방문의료지원센터 등을 신설해 안산형 합지원 모델 정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소운 복지국장은지역사회 정주를 위해 그동안 민관이 함께 꾸준히 노력해 온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앞으로도 돌봄이 요한 지역주민이 살던 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