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박백중 2024. 1. 18. 12:42
728x90

저소득층·취약계층 대상으로 적극 시행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18일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열효율이 12% 높아 연간 50만 원 정도의 도시가스비용을 지출하는 가정에서 약 6만 원 정도의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일반 노후 보일러보다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이 8분의 1에 불과해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도 있다.

앞서 안산시는 지난 2017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총 22558대에 대한 설치비용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국비 41백만 원과 시비 27백만 원을 포함한 68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 대당 60만 원씩 도합 114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소득층의 범위는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차상위 장애연금 수급자,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가정 대상이다. 올해부터는 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가구 및 사회복지시설도 포함되도록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

설치 신청은 연중,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안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 주택소유주 또는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서류를 갖춰 안산시 환경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21일부터는 개편된 신청시스템(www.ecosq.or.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