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봄철 야외 활동 안전하게… 안산시“참진드기 조심하세요”

박백중 2024. 4. 23. 21:29
728x90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수칙 준수 당부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쯔쯔가무시증, SFTS )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야외 및 농업 활동 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월부터 11월까지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5일에서 14일 이내에 고열, 근육통, 소화기 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을 나타내는 감염병이다.

의학계 등에 따르면, 국내 첫 환자가 보고된 2013년 이후 지난해까지 총 1895명의 환자가 발생한 바 있으며, 이 가운데 355명이 사망하는 등 치명률이 18.7% 달하지만, 아직 효과적인 항바이러스제나 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예방법은 야외 활동 시 긴 소매, 긴 바지 착용 등 피부 노출 최소화 기피제 분사 및 돗자리 사용 야외 활동 이후 즉시 몸 털어내기 옷 세탁 및 샤워 등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야외 활동 후 1~2주 이내에 발열, 소화기 증상이 으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기를 바란다무엇보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