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2024년 하계 수어캠프 성료…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장

박백중 2024. 8. 27. 05:15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농아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2024년 하계수어캠프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안산시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수어교실 수강생들의 수어 능력을 향상하고 농아인과 비장애인들이 소통하며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자 개최됐다.

농아인 20명과 비장애인 10명 등 총 30명이 참여한 행사에서는 ▲몸으로 말해요▲고요 속 입모양 ▲보물찾기 등 서로 협력하며 해결할 수 있는 게임과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캠프에 참여한 비장애인들은 수어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수어 능력을 단기간에 끌어올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문정 ()한국농아인협회 안산시지회장은 올해 처음 진행된 수어캠프를 통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수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안옥희 장애인정책과장은 이번 기회로 상호 간의 장기적인 교류가 이루어졌으하는 바람이라며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는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