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을 위한 심리·정서 상담 서비스 운영

박백중 2024. 8. 29. 04:59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불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및 개인상담을 진행한다 28일 밝혔다.

사회가 급변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등장하고 이로인해 가족 간 관계와 소통 등에서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부상담 ▲부모자녀상담 ▲임신·출산갈등상담 ▲개인상담 등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은 ▲방문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등 세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방문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수요일 야간상담은 18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된다.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다. 사이버상담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 사이버상담실에서 상시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01-0033)로 전화 신청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박영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올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으로부터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온가족보듬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등 다양한 가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