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부 장관상 연이어 수상 쾌거

박백중 2024. 12. 6. 20:37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최근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공모전’과 ‘육아 쉼표 사업’으로 연달아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공모전에서 2024 조직문화 상생 프로젝트 나는 YOLO_직장생활은 계속된다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센터는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직원 심리상담 지원 ▲이벤트데이 운영 등의 노력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 지난 5일에는 육아 지원 서비스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거점형 어린이집지정하고 육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육아쉼표 사업으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육아쉼표 사업에서는 거점형 어린이집 7개소를 지정, 평일 오후와 주말에 부모 교육·부모 상담·놀이코칭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정은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양육자에게는 행복한 육아 환경을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일하기 좋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개소한 지 3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교육부 장관상 수상이라는 겹경사를 맞아 기쁜 마음이며 앞으로 안산시육아합지원센터와 함께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육친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