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중소기업 성장 위한 육성 자금 1,700억 원 융자지원

박백중 2025. 2. 4. 21:09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중소기업 육성 자금 융자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융자지원은 총 1,700억 원 규모다. 신규 자금 1,200억 원과 동행 지원 500억 원으로 구성됐다.

융자 대상업체는 공장 또는 사업장이 안산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다. 업체별 융자 한도액은 운전자금은 5억 원 창업자금은 5천만 원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지원 자금은 2천만 원이다.

시는 이번 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 ▲NH농협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주)아이엠뱅크(舊 대구은행) 등 총 7개 금융기관과 협약 맺었다. 해당 은행의 자금으로 신규 융자지원이 진행되며, 시에서 이자 차액(2~2.3%)을 보전한다. 동행 지원 정책을 이용하는 경우, 보증수수료 최대 1.2% 기업은행과 보증재단이 추가로 지원한다.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담보력이나 신용 부족으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관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는 특례 보증 지원 사업을 추한다. 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 간의 협약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140억 원 규모로 보증을 통해 업체당 최대 3억 원 이내의 보증서를 발급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지원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성장을 위한 판이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이나 안산시 산업지원본부 기업지원과(031-481-28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