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공무원노동조합, 4년만의 단체교섭 상견례

박백중 2022. 11. 10. 12:20
728x90

“시와 노조는 시민을 위한 동반자…상호 존중·배려로 성실하게 교섭 임할 것”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10일 안산시청 1회의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안산시지부(지부장 주정귀), 안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황유경)과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으며, 2018년 이후 4년 만에 진행된 이번 단체교섭은 노·사 양측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2개의 공무원 노조가 단일 단체교섭 창구를 마련해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183월 법외노조였던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법내노조로 인정받게되면서 양 노조의 단일교섭을 추진해 왔다.

노조는 교육훈련 공직사회 개혁 및 부정부패 척결 후생복지 조합활동 보장 등 총 132개 조문으로 된 단체교섭 안을 시에 요구 했다.

시측 대표교섭위원으로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은시와 노조는 모두 시민에게 봉사하기 위해 존재하는 동반자라며처음으로 두 노동조합이 함께 교섭에 참여한 만큼 시에서도 성실하게 교섭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귀 지부장과 황유경 위원장은 이번 단체교섭이 노사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단체섭이 되길 바란다두 노조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동 교섭인만큼 조합원들이 복하게 일하며 시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와 노조는 상견례 후 14일부터 실무교섭을 진행하게 되며 합의가 이루어지면 최종 단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행정안전국 총무과 후생복지팀 김지연 031-481-2126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아래 좌측 하트 눌러주고 댓글 달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