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중앙도서관, 11월 문화의 날 맞아 인문학 강연

박백중 2022. 11. 17. 12:01
728x90

인류의 역사를 바꾼 동물 이야기·한국 현대건축 기행 운영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 중앙도서관은 11월 문화의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또는 그 주간)을 맞아 인문학 마당 강연인류의 역사를 바꾼 동물이야기’,‘한국 현대건축기행을 선보인다고 했다. 30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이강원 작가의인류의 역사를 바꾼 동물 이야기 동물과의 인연을 통해 바뀐 세계사적 변화와 인류 문명에 대한 동물의 공헌에 관해 이야기다.

이강원 작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경영기획본부장을 역임하고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에서 강사로 활동하며‘동물인문학’,‘개들이 있는 세계사 풍경’등을 저술.

121일 오후 7시에 진행하는 정태종 교수의한국 현대건축 기행은 한국의 건축 사례를 통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다양한 공간구성과 형태가 출현하는 현대건축의 미학에 대해 알아본다.

정태종 교수
현재 단국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부에서 조교수로 강의하고 있으며, 저서로는‘말을 거는 건축’,‘도시의 깊이’등.

접수는 안산중앙도서관 누리집(lib.ansan.go.kr) 문화강좌 게시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81-3866)로 문의하거나 중앙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평생학습원 중앙도서관 독서진흥팀 오민수 031-481-3862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아래 좌측 하트 눌러주고 댓글 달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