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이민근 안산시장 경청행정 스타트… 경로당 118개소 연두방문

박백중 2023. 1. 26. 12:08
728x90

3월까지 시립경로당 순회방문… 건의사항 시정에 반영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이민근 안산시장이 연초에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관내 25개 동에 소재한 경로당을 방문하는 형태의 소통행정에 돌입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 시장이 시 주요사업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의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26일 반월동 건지미경로당을 시작으로 두 달여에 걸쳐 관내 118개소의 시립 경로당을 순회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건지미경로당, 반월경로당, 능전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 시장은 앞으로도 시 차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지역을 든든하게 지켜주시는 어르신들이 계셔서 시 도약의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25개 동에 소재한 경로당을 방문해 현장에서 소통하며 행정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 경로당 운영비 월 5만원 인상 스마트폰·키오스크 등 르신 디지털 교육프로그램 운영 안산 쌀 활용 경로당 양곡비 지원 급식도우미 증원 등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