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지원

박백중 2023. 1. 27. 12:16
728x90

“규제보다 예방… 노후방지시설 교체 신청하세요”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관내 중소기업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등 대기환경개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다음 달 24일까지 희망기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시는 올해 관련 사업비로 306000만원에 달하는 예산을 확보했으며지원 대상은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대기배출시설 4~5종인 시 소재 중소기업으로대기오염물질을 저감 시키는 노후 방지시설 교체 시설 가동 여부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측정기기 질소산화물 저감 저녹스 버너 설치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설치비의 90%(보조금 한도액 5600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3년 이내 설치한 방지시설과 5년 이내에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해당 사업장은 보조받은 시설을 3년 이상 운영해야하며,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를 통해 측정된 자료를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www.greenlink.or.kr) 전송해야 한다.

이민근 시장은 단속과 규제 위주의 환경정책이 아닌 예방 차원의 적극적인 환경정책을 시행해 관내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대기환경 개선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