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평화의집에 카카오&포레나 작은도서관 개관·사회공헌 활동 일환

박백중 2023. 2. 1. 12:13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1일 안산평화의집(원장 김경순)에서 이민근 안산시장, 지훈 카카오 부사장, 박세영 한화건설 전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카카&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포레나 도서관 102호점은 카카오가 함께 참여해 안산평화의집 내 1층에 작은도서관을 조성했으며, 장애인에게는 가깝고 편안한 독서 공간을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평화의집은 장애인 재활증진을 위한 사회복지 시설로 입주자가 주체의식과 역량을 회복하고 개발해 삶의 주체이자 지역사회의 주민으로 원활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장애인 재활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카카오와 한화건설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훌륭한 도서관을 조성해줘 감사하다라며 카카오&포레나 도서관이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한양대 캠퍼스혁신파크 내 18383부지에 연면적 47378.42 모로 지하 1, 지상 6층의 데이터센터와 산학협력동을 건축 중에 있으며, 건설은 한화 포레나에서 진행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