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장, 외식업중앙회 상록구지부 임원진과 간담회

박백중 2023. 2. 2. 12:08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이민근 시장 주재로 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상록구지부(지부장 서성태) 임원진과 외식업 활성화 등을 토대로 경제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했다.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관계 공무원, 서성태 지부장, 한국외식업중앙회 상록구지부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외식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외식업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서성태 외식업 상록구지부장은 외식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시에서 외식사업아카데미사업을 확대 운영해 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외식업 발전을 위해 시와 지부가 적극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이민근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식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고 쟁력을 높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대책을 강구하겠다밝혔다.

한편, 한국외식업 안산상록·단원지부는 관내 일반음식점 7800여 개소 중 5천여개소가 가입되어 있으며, 위생분야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지원 정책과 외식업의 경영컨설팅, 교육 등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