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드림스타트 아동·임산부 대상 의료지원 확대

박백중 2023. 2. 9. 12:15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취약계층 건강지원을 위해 드림스타트 아동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지원을 확대한다.

우선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의료사회사업팀과 협력해 검진 및 치료가 필요한 드림타트 아동과 임산부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외래진료 및 입원으로 발생한 의료비 가운데 법정본인부담금과 비급여 의료비를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와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의 감염병 예방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수막구균(24~36개월 유아 대상) A형간염(20121월 이전 출생자 대상) 로타바이러스(1세 미만 영아 대상) 수두 2(학령전기 아동 대상) 등 총 4종의 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예방접종 지원에는 장성익소아과의원, 송기헌소아과의원, 연세꿈소아청소년과의원, 중앙코끼리소아청소년과의원, 하나의원 등 총 5개 의료기관이 참여한다.

박현석 아동권리과장은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서비스 대상과 항목을 확대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2009년부터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 복지, , 보육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