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2023년 상반기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박백중 2023. 2. 14. 12:20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지난 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컨벤션홀에서 세계 물의 날(322)을 기념해 열린 ‘2023년 물 종합기술 연찬회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물 종합기술 연찬회는 물관리 분야 정부정책 방향과 연구사례, 신기술 실용화 사례, 지자체 업무개선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개최되어 왔다.

안산시는 스마트 물관리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노후 수도관 신설 및 확장 급수불량 지역 수도관 교체 상수도 미공급 지역 비늘치 마을에 상수도관 설 등 수도 인프라 구축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악취개선 친환경 공공하수리시설 확충 등을 통해 투명한 하수처리를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쓰리고 시스템 도입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 등 수돗물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을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명애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과 맑은 하수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물 종합기술연찬회는 국회환경포럼, 워터저널, 경주시 등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경상북도, 한국환경공단, K-water, 한국물기술인증원 등이 후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