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김홍도 장사 씨름대회’지속 유치… 대한씨름협회와 MOU

박백중 2023. 2. 20. 12:25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조선시대 화가 단원 김홍도의 도시 안산에서 오는 2024년까지‘김홍도 장사 씨름대회’가 지속 개최될 전망이다.

안산시는 단원 김홍도 콘텐츠를 더욱 알리기 위해 대한씨름협회(회장 황경수)김홍도 장사씨름대회개최 기간 연장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20 7 김홍도장사 씨름대회의 안산 개최를 위해 대한씨름협회와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 10  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지난해 제2회 대회를 개최한바 있다. 2021년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최되지 않았다.

안산시와 대한씨름협회는 이번 연장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개최를 기반으로 단원 김홍도의 고장인 안산을 알리고, 침체된 민속씨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협약에 따라 오는 2024년까지김홍도 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경 열릴 제3회 김홍도 장사씨름대회에서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김홍도 장사씨름축제는 김홍도 축제와 연계한 대회 개최로 안산을 찾는 분들에게 즐거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은“2024년까지 단원 김홍도의 도시 안산에서 홍도 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