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노후상가 거리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도비 8억 4천만원 확보

박백중 2023. 3. 6. 12:30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경기도가 노후상가 거리를 활성화하고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노후상가 거리 활성화 지원사업에 상록구 사동 지역이 최종 선정돼 도비 84천만 원을 확보했다.

노후상가 거리활성화 지원사업은 조성된 지 20년 이상 경과하고 대규모 점포로부터 500m 이상 떨어진 상가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랜드마크 조성 디자인스토레틸링 프로모션 등을 통해 상권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사동골목상인회(회장 박홍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시와의 상생협약체결, 사리역을 중심으로 역사와 문화를 연결한 지역상권 활성화 계획 등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안산시도 상가 환경에 맞게 행정적 절차를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보를 기반으로 사동 지역이 상권 재생의 모범이 되는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박홍규 회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거리환경개선, 비대면 거래의 확대, 직력 강화 등을 적극 추진하고 시 상권 발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사동이 안산은 물론 경기도 골목상권활성화의 대표상권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현재 설립 추진 중인 상권활성화재단과 시 최초 자율상권구역사업 선정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