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지역 장벽 깨고 화합”제1회 안산사랑 팔도 향우 한마당 성료

박백중 2023. 5. 1. 09:47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지난달 29 초지임시운동장에서 제1회 안산사랑 팔도 향우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지역 출신의 시민들이 모여 살고 있는 안산에서 지역 간의 장벽을 깨고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안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팔도 사투리대회, 어울림의 장, 팔도 전통문화체험, 팔도 공연, 팔도 장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했으나 우천관계로 행사진행에 어려움이 있었다.

아울러, 오색연막, 휘슬, 무연분수 등 퍼포먼스로 구성된 팔도향우 하나의 안산인 되기 선포식이 진행됐다.

이어 팔도를 대표하는 현숙 등 유명가수 초청 공연, 남사당 놀음 등 전통공연, 팔도 방언전시, 팔도 특산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됐다.

안산시 관계자는 “제1회 안산사랑 팔도 향우 한마당은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시에 거주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 주민까지도 모두가 참여해 안산으로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당일 비가 지속적으로 내리고 바람이 불어 불편함이 컷으나 행사에 참여한 팔도향우의 특산품 홍보 및 판매 매대의 웃음띤 얼굴엔 함께하는 행복함이 더 커보였다.

내년 제2회 안산사랑 팔도 향우 한마당은 올해의 아쉬운 점인 기상예보 이용과 예보오류에 대비하여 행사진행에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장소 선정에 세심한 준비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