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지역 축제·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시민안전 최우선으로

박백중 2023. 5. 11.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이달에 개최되는 2023 안산자전거대축전’과 ‘제26회 성호문화제’의 안전관리 계획을 심의했다11일 밝혔다.

10일 안산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회의는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과 행사주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안전관리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행사장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는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지적사항 등을 축제 개최 전까지 보완하기로 하고 축제 개최 전 시설물, 전기, 가스, 소방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해 지적사항의 이행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전덕주 행정안전국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행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 안산자전거대축전은 521안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자전거 퍼레이드 및 축하공연, 체험부스 등 행사가 진행되며, 26회 성호문화제는 527일부터 528일까지 이틀 동안 성호공원 일원에서 제례행사(숭모제), 전통문화체험, 성호사생대회, 실학 골든벨,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