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태백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친선 교류 활성화

박백중 2023. 5. 16. 13:01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친선 결연도시인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안산시와 태백시는 지난해 11월 친선 결연협약을 맺고 문화·관광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번 기부는 안산시 평생학습원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시는 지난 2월에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과 우호 협력을 위해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상호 태백시장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한 바 있다.

근수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를 통해 두 도시의 협력과 소통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30%의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10만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e음’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전국 농·축협 은행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안산시는 ▲와인 ▲생새우 ▲안산화폐 ‘다온’ ▲화랑오토캠핑장이용권 ▲안산그리너스FC홈경기관람권 등 20여 종의 답례품을 마련해 기부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