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 공공디자인실험실 협약사업 최종발표회 열어

박백중 2023. 6. 21. 12:20
728x90

<사진: 안산시 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지난 20 다문화마을특구 활성화를 위한안산시-한양대 에리카 공공디자인실험실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단원구청에서 진행된 발표회는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과 한양대 에리카 디자인대학 교수, 학생, 관계 공무원 등 약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 3월 한양대 에리카 디자인대학과 공공디자인실험실 추진 협약을 체결해 볼거리명소 개발 특구 환경개선 특구관광 활성화 관광상품 굿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학부와 대학원생 70명이 참여해 100일 간 현장조사 및 디자인 개발 등을 진행해 왔다.

이날 발표회는 특구 내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한 슈퍼그래픽을 시작으로 ▲국가별 상징과 브랜딩 ▲상점별 셔터 디자인 ▲정보디자인(도로 사인시스템, 관광객 동선 안내, 상징조형물 등) ▲특구관광 활성화(굿즈 디자인, 음식축제 등) 11개 분야로 진행됐다.

김태선 산업디자인과 교수는지난 16주간 매주 3시간씩 70명의 학생과 교수가 수업을 통해 함께 고민했다문제 정의와 해결안 도출을 위해 3배, 4배 시간을 들인 것을 감안하면 약 1만 시간이 된다고 말했다.

사업에 참여한 학생은방문객, 상인을 만나 소통하며 니즈를 찾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특구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 문화 공존에 유의미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 사업을 7월부터 관련부서 협의, 소유자 동의 등을 거쳐 올해 내 현장에 적용해 더욱 볼거리, 즐길거리 넘치는 다문화마을특구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