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 사례발표대회‘우수상’수상

박백중 2023. 11. 6. 12:27
728x90

<안산시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가 경기도와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한 사례발표 대회에서‘재해의 첫단추 소통·공감·동행’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오송H호텔 세종시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안전지킴이들의 점검역량을 높이고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 발표자는 경기도노동안전지킴이와 안전보건공단의안전보건지킴이3명씩으로, 경기도에서는 화성시·양주시·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가, 안전보건공단은 서울광역본부·충남지역본부·경기중부지사 안전보건지킴이가 예선을 거쳐 참가했다.

 

총 4명으로 구성된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는 공사비 60억 원 미만의 건설현장과 50인 미만 제조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자율개선을 권고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이영선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는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지킴이 활동으로 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현장관리자 설득을 통한 시설개선 유도 등 노동자와 사용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안전지킴이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활세화 노동일자리과장은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활동하시는 노동안전지킴이분들께 감사드린다중대재해가 없는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동안전지킴이 활동에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