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제24회 단원미술제 시상...최지현 작가 대상 수상

박백중 2023. 11. 6. 12:30
728x90

<안산시제공>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안산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김홍도미술관에서 24회 단원미술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1999년부터 시작된 단원미술제는 단원 김홍도의 업적을 기리고 예술혼을 창조적으로 계승하는 안산시 대표 전시행사로 다양한 장르와 기법과 우수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미술제는 총 228명의 작가가 응모해 각 분야 전문가의 1·2차 심사과정을 거쳐 안산시 거주 작가 1명을 포함한 총 11명의 작가가 선정됐다.

 

선정결과 대상은 최지현 작가가 선정됐으며, 메인작품 ‘평면’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이 색 덩어리 안에서 잘 보이지 않는 동식물들처럼 본인을 감추며 살아가는 우리의 삶과 유사함을 표현했다.

 

또한, 전시회 관객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 작가상에는 한상미 작가가 선정됐다.

 

미술제에 선정된 11명의 작가에게는 전시지원금으로 각각 200만 원이 지원되며, 대상작가에게는 3천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민근 시장은 최지현 작가를 비롯해 선정 작가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린다단원미술제가 훌륭한 작가들의 참여로 수준 높은 미술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지난 9월부터 김홍도미술관에서 선정작가 공모전으로 전시 중이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