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경기도 여름철 풍수해 종합평가서 두각… 2년 연속‘우수기관’

박백중 2023. 11. 21. 12:20
728x90

 경기도 31개 시·군 가운데 2위 차지… 재난관리기금 2억 원 확보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기도 주관 ‘2023년 여름철 풍수해(태풍·호우)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2위)으로 선정돼 재난관리기금 2억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동안의 풍수해 대처 실적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재난 사전대비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 대응을 통한 시민 안전 확보 등을 중점 평가했다.

안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선제적 상황판단회의를 통한 신속한 비상대응 ▲간부 공무원 주도 하천구간별 전담관리제를 통한 안전관리 강화 ▲수방장비 사용법 교육 및 주민 대피훈련 등을 통한 대응역량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풍수해 종합평가 2년 연속 수상, 재난관리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으로 시민이 안전한 도시 안산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사전 대비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에도 기상특보에 따른 현장 예찰 및 대응, 대처 상황 보고 등 상황관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관(1)으로 선정돼 재난관리기금 3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에서 재난대응 역량을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