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이민근 안산시장, 월피동 거주 100세 어르신에 카네이션 전달

박백중 2024. 5. 7. 20:35
728x90

어버이날사랑과 공경의 마음 담아 카네이션 전달… 지역 어르신 목소리 청취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오전 올해 나이로 100세를 맞은 어르신 댁과 경로당을 각각 찾아 카네이션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상록구 월피동에 거주하는 올해 100세가 되는 이○○, 지○○ 어르신을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린 뒤 카네이션과 함께 건강 기원 서한문을 전달하고 대화를 나눴다.

경로당 어르신들을 만난 자리에선 어버이날을 맞아 공경과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한편, 시정에 대한 견해를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월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특화사업인 ‘사랑해孝 카네이삼’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세대를 잇자는 취지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새싹 인삼을 심고 가꿔 어버이날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카네이삼(카네이션+새싹인삼) 바구니를 만들어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떨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관내 거주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 정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월피동 지사협은 오는 8일 동장, 직능단체장들과 함께 관내 경로당 15곳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큰절과 함께 안부를 묻고 카네이삼 바구니 200여 개를 전달할 계획이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