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및 안전용품 지원

박백중 2024. 5. 21. 20:37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 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오는 31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395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21일 밝혔다.

지난 16일 본오1동에서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재활용품 수집 안전 지원 사업 일환으로 동별 순회로 실시된다.

재활용품 수집 안전 지원 사업재활용품을 수집하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지속되어 왔다.

교육은 어르신들이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과정에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산상록경찰서, 안산단원경찰서,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와 함께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어르신들의 혹서기 및 장마철뿐만 아니라 야간 활동 시에도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쿨타올, 야광 우의·조끼·모자를 안전용품으로 지급한다.

한편, 시는 올해 11월 하반기 추가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겨울을 대비해 방한용품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억배 노인복지과장은 재활용품 수집으로 생계를 이어가시는 어르신들에게 전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어르신 보행자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안전한 환경 속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