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통큰 세일로 지역 상권 살린다… 상권활성화재단 본격 시동

박백중 2024. 5. 30. 21:54
728x90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사업 공모 선정, 안산시 총사업비 중 5천만 원 확보, 관내 상권 4곳에서 다음 달 16일까지 소비 촉진 등 다양한 행사 마련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지난 20일 출범한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송해근)이 지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2024년 경기살리기 통큰 세일행사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은 경기도가 진행하는 민생회복 프로젝트 중 첫 번째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공모해 518일부터 6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시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역 균형을 고려, 사업 기간 내 상록구 지역 2개 상권, 단원구 지역 2개 상권에서 상생 플리마켓, 지역 우수상품 전시 및 판매를 통한 소비자 상권 유입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송해근 상권활성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재단의 노력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약속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초기 상권활성화재단의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돼 시의 상권이 더욱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재단을 통한 다양한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