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첫 상견례… 초당적 협력 약속

박백중 2024. 5. 30. 21:57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28일 오전 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지역구 (··) 당선인 3명을 초청해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임기를 이틀 앞두고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 정 전반에 걸쳐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의 초석을 닦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양문석(안산갑), 김현(안산을), 박해철(안산병) 국회의원 당선인 3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선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등 핵심사업에 대한 현황 및 추진 방향을 공유한 이후, 국회 차원에 적극적인 협조와 초당적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하는 핵심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법령 개정 사안 등 지원 사안을 담은 51건의 시 주요 역점사업 현황을 전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과 당선인들은 시정 발전과 시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초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민근 시장은 다시 한번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안산시의 발전을 위해선 여야 없이 모두가 시민을 위하는 한마음으로 임해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안산시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중앙정부와 도 차원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주요 현안 및 국비 지원사업 등에 대해 국회에서의 적극적인 지원과 초당적 협력을 당부드린다앞으로도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시정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