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지역 내 고립·은둔 청년 1인 가구 발굴 및 지원 박차

박백중 2025. 2. 17. 19:25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내 고립·은둔 청년 1인 가구 발굴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이종하)는 본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혜미)과 지난 14일 지역 내 고립·은둔 청년 1인 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1인 가구 지원사업을 위해 본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세상을 향한 즐거운 두드림 낙()(Knock)’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고립·은둔 청년 자살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해 ▲고립·은둔 고위험 청년 발굴 및 등록 ▲심리유형검사와 1:1 상담 진행 ▲자기 돌봄 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 등 대상자 맞춤형 지원사업 등을 지속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이종하 안산시자살예방센터장은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적 고립을 감소시키고 자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본오종합사회복지관과 적극 협력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미 본오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고립·둔 청년 1인 가구를 효과적으로 발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년들의 건강한 사회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고립·은둔 청년 1인 가구 지원사업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2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본오종합사회복지관(031-438-8321) 또는 안산시자살예방센터(031-418-01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