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아동학대 예방 체험형 캠페인‘우리가 아이를 지킨다’실시

박백중 2022. 11. 22. 12:19
728x90

아동학대전담공무원 18명을 배치해 아동학대조사의 대응체계를 구축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 체험형 캠페인 우리가 아이를 지킨다를 실시했다.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안산시, 단원·상록경찰서,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소방서,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남자단기청소년쉼터, 안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해피피플, 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안산희망재단 등 1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실시했다.

사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요령 아동응급조치교육 학생인권교육 부모정신건강 양육방법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주변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위기 아동을 조기 발견하는 것이며,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가 근절되는 날까지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박현석 아동권리과장)

안산시는 아동학대 대응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전담공무원 18명을 배치해 아동학대조사의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아동보호전문기관 학대피해아동 쉼터 남녀단기청소년쉼터를 설치·운영 하는 등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복지국 아동권리과 아동보호팀 맹진옥 031-481-3930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아래 좌측 하트 눌러주고 댓글 달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