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신학기 맞아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 위생점검

박백중 2023. 3. 14. 12:36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신학기를 맞아 이달 24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교 등 급식소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학교는 면역력이 취약한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등 많은 인원이 공동생활하기 문에 집단 식중독 발생의 우려가 되는 집단급식시설로 선제적인 식품안전관리 강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취지에서다.

구체적으로 관내 초고등학교와 특수학교, 유치원 집단급식소 81개소가 대상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식품위생법에 따른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기준 ▲ 조리·제공한 식품의 매회 1인분 분량 보관 ▲건강진단 실시 ▲소비기한 경과 식품 보관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 등 기본 안전수칙 위주의 항목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식중독 확산방지 요령에 대한 안내 홍보 등 식중독 예방현장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식중독 예방 점검체계 구축 등을 위해 안산교육지원청과 합동 점검을 병행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식중독 예방교육으로 안전한 학교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향후 가을철 신학기에도 학교 급식 위생점검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