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한양대 에리카, 다문화마을특구 활성화 위해 공공디자인 협약 체결

박백중 2023. 3. 14. 12:45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지난 10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와 다문화마을특구 활성화를 위해 안산 다문화마을특구 공공디자인 실험실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외국인주민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과 이재환 한양대학교 에리카 디자인 학장, 양 기관 실무진을 비롯해 한양대 에리카 학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시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학생들이 디자인 측면을 우선으로 검토해 ▲불법 쓰레기 문제 해결 ▲관광자원 개발 등 안산 다문화마을특구의 다양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올해 말까지 안산다문화마을특구 활성화를 위한 과제 선정 학생들의 창의력과 전공지식을 활용한 과제 해결 과제 수행을 위한 자료 및 결과 공유 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재환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디자인대학장은 안산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학생들의 창의성을 현장에서 발휘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에 박경혜 안산시외국인지원본부장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의 유능한 인재들이 젊은 감각을 반영해 안산 다문화마을특구가 한층 더 다채로워지고,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