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서해안고속도로‘서서울 요금소(TG)’명칭변경 추진

박백중 2023. 4. 28. 09:14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산시(시장 이민근)서해안고속도로의 ‘서서울 요금소(TG)’ 명칭 변경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서울 요금소안산시 장하동 188-4번지(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인근)에 소재해 있지만 ‘서울’ 명칭을 사용하고 있어, 고속도로 이용자들에게 올바른 지역 정보 제공을 못한다는 의견과 함께 지역 정체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이 제기되어 왔다.

실제로 서해안고속도로 안산 구간 요금소들은 서서울TG를 제외하고  팔곡JC, 안산JC 모두 안산지역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시는 요금소 명칭 변경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지난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21일간 실시한다. 문조사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안산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설문 결과를 통해 선정된 명칭은 안산시 지명위원회 심의를 거쳐 한국도로공사 측에 명칭 변경을 요청할 방침이다.

이익환 철도교통과장은 서서울 요금소 명칭 변경을 통해 지역정체성을 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설문조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