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1/31 3

안산시, 공동주택 내 도로·놀이터 등 시설물 보수 참여 단지 모집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3월 7일까지 ‘안산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참여 단지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단지 내 도로나 승강기, 어린이놀이터 등 주민 공동 시설물 유지보수 비용이나 담장 균열·단지 내 지반침하 보수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시책이다.총지원 예산은 총 8억 2천만 원이다. 특히, 올해는 안전 관련 시설 설치를 위해 1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 아울러, ▲지하주차장 화재 관련 안전시설(지하 주차장 전기차충전시설 지상 이전·화재감지기 CCTV 설치·질식 소화포 등) ▲옥상 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차수판 설치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지원 대상은 ‘주택법’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사업계획이 승인된 20세대 이상 공동주..

안산시, 가상자산 압류로 6,800만 원 징수… 플랫폼 도입 효과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해 고액·상습 체납자들의 가상자산을 압류해 총 6,800만 원의 달하는 체납액을 징수했다고 31일 밝혔다.최근 들어 코인이나 암호화폐 등을 통칭하는 가상자산은 암호화 기술로 거래되는 자산으로 최근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일부 체납자들이 가상자산을 자산 은닉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는 사례가 지속 적발되고 있다. 이에 안산시는 지난해 8월 가상자산 압류 플랫폼을 도입, 지방세입 전 분야에 걸쳐 가상자산 추적 징수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시는 지난해 12월까지 고액·상습 체납자 193명에 대한 체납액 약 7억 2천여만 원을 압류하고 이 가운데 6,800만 원(지방세 3,300만 원·세외수입 3,500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이번 결과를 바탕으..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맞이 후원품 기탁받아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맞이 후원품 쌀 10kg 60포, 라면 60박스(약 30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에스엘(주) 안산공장은 단원구 신길동에 설립된 자동차 램프생산 전문업체로, 직원들의 봉급 끝전 나누기 사업을 통해 매년 안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품을 기부하고 있다.에스엘(주) 안산공장 관계자는 “매년 직원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마음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신 에스엘(주) 안산공장 직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