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가을 행락철 대비 주요 숙박시설 안전점검 완료

박백중 2022. 11. 2. 20:14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안산시는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점검은 가을 행락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현장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관광호텔, 야영지, 펜션 등 22개 주요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실시하였다.

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민관합동점검반을 편성해 건축, 소방, 가스, 전기 등 분야별로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 점검결과 주요지적사항은 노후된 어린이 놀이시설 바베큐장 등 화재 위험 장소 소화기 미비치 피난 계단 등 대피 통로에 물건 적치 트렌치 관리 미흡으로 우수 기능 상실 여부 콘센트 미접지 화재 감지기 및 가스누출차단장치 미작동 가스용기 측도관 사용 다량 연결 등이다.

안전점검 결과 도출된 문제점은 즉시 현장 보완조치 및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즉시 해결되지 못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노현우 시민안전과장은 앞으로도 안산시를 찾는 많은 관광객이 안전사고 없이 편히 쉬고 갈 수 있도록 숙박시설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 숙박시설 이용객들도 즐거운 휴양이 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정안전국 시민안전과 안전점검팀 김혜정 031-481-2158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아래 좌측 하트 눌러주고 댓글 달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