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_미래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박백중 2024. 9. 27. 05:05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문가로 구성된 인구정책위원회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인구정책실무추진단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중간 보고회에서는 안산시 맞춤형 인구정책 방향이 논의됐다.

이날 용역 수행사인 ()한국응용통계연구원은 시 인구 현황과 정책 여건 등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이어 국내·외 사례분석 안산시민 인구 인식 및 정책 욕구 분석 안산시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토대로 안산시의 SWOT(강점, 약점, 기회, 위협) 분석 및 인구정책의 방향 등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다채로운 안산, 오래도록 행복한 안산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성·공존·행복 ▲혁신·기회·성공 ▲평안·쾌적·여유 ▲미래·창의·성장을 목표로 세부 추진 전략을 제시했다.

시는 인구정책위원회와 인구정책실무추진단 등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오는 10월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인구정책 기본계획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인구는 한 도시의 힘이자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시 위원회 가운데서도 가장 핵심이 되는 위원회가 인구정책 위원회라며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목표와 정책들을 인구정책 기본계획에 충실히 담아내겠다라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반월동마을미디어), 반월동마을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