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김동연 도지사·이민근 시장 ‘민생현장 맞손토크’ 민생해결 머리 맞대

박백중 2022. 11. 29. 20:20
728x90

민생현장 시민 의견 청취, 이 시장“시민 의견 경청해준 김지사께 감사…경기도와 함께 시민 숙원사업 해결 적극 나설 것”

안산시가 경기도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시민 숙원사업 적극 해결 나설것.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이민근 시장이 시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민생현장 맞손토크’29 안산시에서 개최했다.

김 지사와 이 시장은 먼저 시립대덕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교사와 학부모들의목소리를 듣고,

<시립 대덕어린이집 방문>

이어 원곡동 다문화마을특구를 방문해 다문화음식거리와 노후 주택가를 살폈으며 심각한 주차난 해결과 도시재생의 필요성의견을 같이 했다.

<다문화 마을특구 방문>

민생현장 맞손토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매월 1개 시군을 정해 방문하여 자유롭게 지역 현안을 이야기하는 행사로, 지난 9월과 10월에 안양시와 연천군에서 각각 개최한바 있다.

이 시장은 특히 김 지사에게 ‘원곡동 스트리트몰 및 주차장 건립사업’을 직접 브리핑하고 경기도가 원곡동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와 청년 특화공간 조성에 지원해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원곡동 스트리트몰 및 주차장 건립사업 브리핑>

이어 선부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된 도·시군 합동 타운홀미팅 민생현장 맞손토크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고영인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정해진 형식없이 자유롭게 시민들이 묻고 도지사와 시장이 답하는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은 ▲주차장 조성 ▲공원 환경정비 ▲안전한 도시만들기를 위한 CCTV 추가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김 지사와 이 시장은 주민들의 의견에 적극 공감하며 적극적인 사업검토와 지원을 약속했다.

[문의: 기획경제실 기획예산과 기획팀 박진우031-481-2800 , 행정안전국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김민정 031-481-3441]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를 검색하시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banwol-ansancity.tistory.com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아래 좌측 하트 눌러주고 댓글 달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