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 반려견 순찰대 선착순 50팀 모집…“반려동물 문화정착”

박백중 2023. 3. 24. 06:49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의 갈등을 예방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반려견 순찰대 50팀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반려견 순찰대는 주민이 반려견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하며 거주지 주변의 위험 요소를 살피고 지역 방범 활동을 하는 자원봉사 순찰대다.

는 반려견 순찰대를 통해 산책 시 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 맹견의 입마개 착용 기본적인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갈등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는 45일까지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누리집(http://www.clearcity.kr)에서 선착순으로 50팀까지 가능하다.

선착순 50팀은 준비된 코스를 수행하는 현장심사를 통과한 후 반려견 순찰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행련 농업정책과장은 시민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반려견 순찰대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가 기대된다라며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의 갈등을 예방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