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 소식

안산시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가족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박백중 2023. 4. 6. 12:20
728x90

[반월안산시 미디어입니다.]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일 벚꽃 명소인 화랑유원지에서 ‘너도나도 마음힐링’ 이란 주제로 치매 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외출이 힘든 치매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소중함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 가족에게는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은 경기도미술관 잘 지내나요?’ 전시 관람 화랑 호수 벚꽃길 산책 및 그림 그리기 폴라로이드 기념 촬영 등을 통해 봄을 만끽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바쁜 일상과 돌봄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치매에 걸린 부모님과 나들이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 감사한 마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진숙 단원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을 돌보고 있는 가족들이 따듯한 봄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반월안산시 미디어 박백중입니다. paekzung@daum.net]

반월안산시미디어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반월안산시미디어 티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유익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읍니다.

728x90